본문 바로가기
리뷰

직장인 증후군 테스트(사람인)

by ★DR.김★ 2020. 1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 크리스마스가 내일이고 2020년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직장인 분들 중에 연말에 유독 바쁘신 분들이 계시죠?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올 한 해 여러 가지 했던 일을 마무리하느라 정신이 없네요.

 

이렇게 직장에서 열심히 일하다 보면 생기는 것이 일명 직장인 증후군인데요. 사람인에서 이 직장인 증후군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항목에 본인이 해당하는 란에 체크를 하면 결과를 알 수 있는데요.

 

그럼 오늘은 이 직장인 증후군 테스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 증후군 테스트(사람인)

 

1. 직장인 증후군 테스트 접속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사람인' 검색 후에 접속합니다. 우측에 보시면 '직장인 증후군 테스트' 라는 탭이 보이실 겁니다.

 

 

2. 테스트 진행

 

직장인 증후군 테스트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출근하면 기분이 안조크든요... 라는 글귀가 상당히 공감이 가는군요. 대부분의 직장인 여러분들도 마찬가지 일것 같습니다.

 

 

테스트 항목은 총 26개로 완성하는데 5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테스트 시작 전에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니 문항을 보았을 때 딱 본인에 해당하는 것 같다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직장인 증후군 테스트의 파트는 총 3가지로 나뉘어 있으며 Part 1은 내가 평소 추구하는 삶의 모습과 얼마나 가까운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전혀 아니다, 약간 아니다. 보통이다, 약간 그렇다, 매우 그렇다 5개 중 한 가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부와 명성을 갖춘 사람이 되고 싶어요에 매우 그렇다고 체크했네요. 다들 그렇지 않을까요? 

 

 

이렇게 Part 1 은 총 15가지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금방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제 직장인 증후군 테스트 파트 2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Part 2는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부터 1~5순위를 매기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부터 1순위로 체크하시고 나머지는 순서대로 체크하시면 순위가 매겨집니다. Part 2는 딱 한 가지 항목밖에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직장인 증후군 테스트 Part 3은 각 상황에서 스트레스를 얼마나 받는지 체크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직장 내 스트레스는 업무적인 것보다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더 큰 것 같습니다. 내 능력과 경력에 비해 연봉이 작고 귀여울 때라는 문구가 재밌네요.

 

마지막으로 내 직장인 증후군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테스트가 완료됩니다.

 

 

3. 직장인 증후군 테스트 결과 확인

 

마지막으로 결과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저는 인플루언서 증후군이네요. 한마디로 관종..... 하하 

 

 

아래로 내려보면 테스트 결과에 대한 분석이 나와있습니다. 분석 결과가 나와 맞는지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음 저와 약간은 유사하면서도 아닌 것 같기도 하네요.

 

 

다음으로는 당신의 특징을 간결하게 정리해 놓았습니다. 저의 경우 '실제적 이득이 없는 일은 의미가 없다고 생각해요.'라는 생각을 회사에서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추가로 더 좋은 회사로의 이직을 고민하고 있는 경우에 대해 체크리스트도 제시하여 줍니다. 음 저는 이직은 아직 생각 없기 때문에 PASS!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마지막으로 테스트 및 결과 확인이 종료됩니다. 마지막은 훈훈하게 응원의 글이네요.

 

 

이 외에도 총 10가지의 TYPE이 있으니 한번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사람인에서 직장인 증후군 테스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테스트는 100% 정확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재미로 한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