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비트코인 관련주 TOP 4

by ★DR.김★ 2021. 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때 많은 사람들이 폭발적인 관심을 가졌던 비트코인이 요즘 들어 다시금 사람들의 입방아에 오르내리고 있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주식, 부동산이 상승함과 더불어 비트코인도 역대 최고점을 돌파하였습니다.

 

작년 초만 해도 업비트 기준 500만 원대였던 비트코인은 현재(2021년 1월 3일 기준) 3,800만 원을 돌파하였습니다. 정말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하다 보니 비트코인 관련주도 가격 변동폭이 커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관련주 TOP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이야기를 하기 전에 저는 단지 소개만 할 뿐 해당 주식을 추천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이 신중하게 판단하셔서 투자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먼저 비트코인 차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작년 10월경에 1,000만 원대 초반을 유지하던 비트코인은 11월 들어 급격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TOP 4

 

1. 위지트

 

- 비트코인 관련주인 이유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으로 꼽히고 있는 위지트 입니다. 위지트의 자회사인 티사이언티픽이 비트코인 국내 최대 거래소인 '빗썸 코리아'  지분의 8%를 보유하고 있어서 관련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오를수록 빗썸에서의 비트코인 거래량도 늘어납니다. 따라서 거래 수수료 측면에서 빗썸 코리아에게 큰 이득이겠죠?

 

- 업종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장비 부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LG 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SK 하이닉스 등 주요 디스플레이, 반도체 제조사와 협력사 관계를 갖고 있습니다.

 

- 주가흐름

 

좌 : 일봉, 우 : 주봉

 

주가 흐름을 보면 비트코인의 폭발적인 상승이 시작되는 11월부터 주가가 급등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1월에는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2. 우리 기술투자

 

- 비트코인 관련주인 이유

 

빗썸과 함께 우리나라 양대 비트코인 거래소인 업비트의 운영회사인 두나무 지분의 8%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 업종

 

여신전문 금융업 법상 신기술사업 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 벤처 산업(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 전반에 걸친 투자활동으로 성장해온 기업입니다. 

 

- 주가흐름

 

좌 : 일봉, 우 : 주봉

 

주가 흐름을 보면 10월 중순 2,200원대였던 가격이 최고 6,540원까지 찍고 하락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상승흐름이 주춤하면서 4,870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3. 비덴트

 

- 비트코인 관련주인 이유

 

비덴트도 위지트와 마찬가지로 빗썸 코리아의 지분 10%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합니다. 또한 빗썸 코리아의 대주주인 빗썸 홀딩스 지분도 34% 가지고 있습니다.

 

- 업종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Tvlogic, America, co, Ltd와 넥스토디아이 2개의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 글로벌 시장 2위입니다.

 

- 주가흐름

 

좌 : 일봉, 우 : 주봉

 

비덴트도 마찬가지로 11월 비트코인의 본격적인 상승이 나오기 시작할 때 급등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고가 대비 30% 이상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 SBI 인베스트먼트

 

- 비트코인 관련주인 이유

 

빗썸 코리아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3위 코인원에 투자한 이력이 있습니다.

 

- 업종

 

SBI 인베스트먼트는 중소기업 창업지원법에 근거하여 중소기업에 대한 투자 지원과 창업투자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벤처기업투자,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 진행, 기업 M&A, 사모투자전문회사의 설립 및 운용을 하고 있습니다.

 

- 주가흐름

 

좌 : 일봉, 우 : 주봉

 

SBI 인베스트먼트의 경우 비트코인의 본격적 상승이 나온 11월에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큰 하락 없이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데일리블록체인 :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3위 코인원 지분 보유

에이티넘인베스트 : 두나무 지분 7% 보유

SCI 평가정보 : 에스코인을 운영한다고 알려지면서 주목

아이오케이 등이 비트코인 관련주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관련주 TOP 4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테마주 관련 글을 올릴 때마다 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의 경우에도 등락폭이 심하기 때문에 잘못하면 큰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4가지 종목 모두 고점 대비 -20~30%까지 빠질 수 있으니 항상 이점 유념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