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제네시스 GV70 출시 임박 디자인, 이벤트, 제원, 예상가격 총정리

by ★DR.김★ 2020. 1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쩍 추워진 날씨가 겨울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끼게 하는 하루였습니다. 

 

오늘은 올 하반기 새롭게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라인업의 중형 SUV인 제네시스 GV 70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GV70은 제네시스 6개 라인업 중 5번째로 출시되는 차량입니다. SUV 모델로는 GV80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모델이며 이전에 출시되었던 G70 모델의 SUV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020년에 새롭게 출시된 더 뉴 G70도 많은 관심을 받았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첨부할 테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https://freelifefox.tistory.com/83

 

2021 제네시스 더 뉴 g70 출시 디자인, 가격, 제원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g7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2021 더 뉴 g7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뉴 g70 제원 2021 더 뉴 g70 무엇이 달라졌나 외부 디자인 외관은 G8

freelifefox.tistory.com

 GV70은 티저를 통해 내/외부 디자인을 공개하였으며 일반 모델 뿐만아니라 스포츠 모델도 함께 공개하였습니다.

 

외부 디자인

 

출처 : 제네시스 홈페이지

 

전면부의 경우 제네시스 브랜드의 정체성과 같은 두줄의 쿼드 램프를 장착하였고 방패를 연상시키는 크레스트 그릴이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하여 좀 더 스포티하고 강한 느낌을 더한 모습니다. 또한 역동석을 더욱 강조한 전용 프론트 범퍼와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제네시스 홈페이지

 

측면부의 경우 쿼드 램프 상단부터 시작하여 차체를 가로지르는 파라볼릭 라인이 눈에 띄고 볼륨감 있는 리어 휀더는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출처 : 제네시스 홈페이지

 

후면부는 G-MATRIX 패턴을 적용한 범퍼와 날렵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 C필러의 크롬라인까지 후면 디테일에 많은 신경을 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적용하지 않았던 독특한 세로형 디자인의 머플러 팁은 수입차 못지않은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출처 : 제네시스 홈페이지

 

제네시스 GV70의 경우 스포츠 모델도 공개하였습니다. 스포츠 패키지 전용 전면 범퍼와 G-MATRIX 패턴을 적용한 21인치 알로이 휠, 후면 대구경 원형 머플러 팁 적용 등 고객들에게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역동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내부 디자인

 

출처 : 제네시스 홈페이지

 

외부 디자인 못지않게 내부도 공개되자마자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독특한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과 수평 레이아웃은 GV 80과 유사하지만 센터패시아의 형상은 GV70만에 아이덴티티를 살린 것 같습니다.

 

출처 : 제네시스 홈페이지

 

도어트림 또한 GV 80과 유사한 타원형 디자인을 적용하였으며 비행기의 날개에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실내 곳곳 스며들어 있으며 스포츠 전용 모델의 경우 전용 컬러와 스트어링 휠 그리고 콘솔과 도어에 카본 트림과 고급 소재를 대거 적용하여 다이내믹한 분위기를 내고 있습니다.

 

출처 : 제네시스 홈페이지

 

또한 슬림한 형태의 송풍구와 이를 가로지르는 크롬라인은 양측 문까지 이어져있어 승객을 감싸는 느낌을 주고 센터패시아의 조작 버튼은 인체공학적인 구조로 운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제원

 

제네시스 공식 사이트에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동호회 사이트에 올라온 기준으로 파워트레인은 2.2 디젤, 2.5, 3.5 가솔린 터보가 장착되며 8단 변속기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2.2 디젤은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2.5 가솔린 터보는 304 마력, 3.5 가솔린 터보는 380마력에 최대토크 54kg.m의 퍼포먼스를 냅니다.

 

연비는 2.2 디젤의 경우 공인연비 기준 14.6, 2.5 가솔린 터보는 10.8, 3.5 가솔린 터보는 9.2 정도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 표에 크기에 대한 제원을 비슷한 급의 차량과 비교해보았습니다. 단위는 mm입니다.

 

예상 가격

 

정확한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4천만 원 후반에서 5천만 원 초반으로 예상됩니다.

 

 

옵션을 추가한다면 최대 7천만 원 초반까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GV 70 이벤트

 

10월 29일 (목)부터 약 두 달간 위장막 없는 100여 대의 GV70이 전국 도로에서 시험 주행을 실시합니다. 같은 기간 동안 고객 참여형 이벤트 #MYGENESIS를 진행합니다. 아래 과정을 참조하여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Step 1.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전국에서 주행 테스트 중인 GV70을 찾아 촬영

Step 2. 페이스북 혹은 인스타그램에 #MYGENESIS, #GV70 두 가지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를 하면 참여가 됩니다. 

 

매주 GV 70을 포착 가능한 장소 힌트가 제네시스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계정에 공지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 고급 라인업인 제네시스 GV 70 출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판매는 되고 있지 않지만 디자인 공개만으로 고객들에게 엄청 큰 관심을 갖게 만들고 있습니다. GV 70 보다 먼저 출시된 GV 80의 경우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10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 17위에 랭크될 정도로 꾸준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https://freelifefox.tistory.com/100

 

2020년 10월 자동차 판매 순위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 10월 국내 자동차 판매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래에 9월 국내 자동차 판매 순위 링크를 첨부할 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freelifefox.tistory.com

freelifefox.tistory.com

 

저도 실물을 본 적이 있는데 사진보다 실물이 훨씬 고급스럽고 마치 고급 수입차를 보는듯하였습니다. GV 70이 출시될 경우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GV 80의 크기가 부담스러워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