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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2021 제네시스 더 뉴 g70 출시 디자인, 가격, 제원 정리

by ★DR.김★ 2020. 10.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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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g7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2021 더 뉴 g7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뉴 g70 제원

 

 

2021 더 뉴 g70 무엇이 달라졌나

 

외부 디자인

 

 

외관은 G80과 G90, GV80의 디자인 트렌드를 따라가는 모습으로 기존 모델과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의 경우 기존 G80과 G90과 동일한 모양의 '크레스트 그릴'을 적용하였으며 두줄의 LED 쿼드 램프가 적용된 점이 눈에 띕니다.

 

 

동시에 그릴을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시켜 좀 더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기존 모델보다 좀더 스포티하고 콤팩트 세단 느낌을 주기 위한 포인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G80, G90, GV80에서 극찬을 받았던 전면부 디자인을 적용한 2021 더 뉴 G70은 출시 전부터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가 클 것이라는 의견이 많았는데 저의 경우에는 사진보다 실물이 훨씬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후면부는 기존 모델보다 번호판을 아래로 내리고 쏘나타와 그랜져와 유사하게 레터링을 트렁크에 붙였습니다. 머플러도 듀얼로 바꾸고 트렁크 아래 끝단을 덕 테일 타입으로 변경하였습니다.

 

후면 또한 쿼드 램프를 적용하여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한 것으로 보입니다.

 

내부 디자인

출처 : 제네시스 홈페이지

2021 더 뉴 g70의 실내에는 외부 디자인에 비해 큰 변화는 없지만 기존 8인치 에서 10.25인치로 대폭 커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었고 계기판 화면도 3.5인치에서 8인치로 커졌습니다.

 

안전사양 및 편의사양

 

1. 앞유리와 1열 창문에 이중 접합 차음 유리를 기본 적용하여 실내 정숙성을 확보하였습니다.

 

2. 5W에서 15W로 충전용량이 늘어나 빠른 스마트폰 무선충전이 가능해졌습니다.

 

3. 스포츠 플러스 모드 적용하여 역동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엔진과 변속기를 제어해주는 기능을 새롭게 적용하였습니다. 

 

4. 디젤 사양의 경우 정차 시 ISG 시스템을 비활성화시키고 가솔린 사양의 경우에는 정차 중에도 높은 출력을 낼 수 있는 RPM 영역을 유지시켜 재출발 시 빠른 출발을 가능하게 합니다.

5. 곡선구간 주행 시 드리프트를 가능하게 해주는 다이내믹 AWD 시스템을 통하여 드라이빙에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6. 가솔린 3.3 터보 모델에는 스포츠 사양 선택 시 전자식 가변 밸브를 적용하여 가속페달을 밟는 양에 따라 배기가스 토출 음압을 조절하여 더욱 웅장한 배기음을 만들어 냈습니다.

 

7. 후진 시 주변 장애물을 감지해 주는 후측방 충돌 방지장치(PCA), 정차 후 후측방 차량이 접근할 시 뒷좌석 문을 자동으로 잠그고 경고해주는 안전 하차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8. 방향지시등 점등시 후측방 영상을 클러스터에 표시해 주는 후측방 모니터(BVM) 탑승객의 안전을 위한 10 에어백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제네시스 카페이, 발렛 모드, 음성인식 차량 제어, 빌트인 캠, 제네시스 디지털 키, 공기청정 모드 등 편의사양과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진 가이드 램프,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주행 안전 보조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2021 더 뉴 G70 가격표

아래는 신형 G70의 가격표입니다. 기본 모델은 40,350,000원부터 시작입니다.

 

출처 : 제네시스 홈페이지

아래는 옵션사양 가격입니다.

 

출처 : 제네시스 홈페이지

오늘은 제네시스 라인업 중에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새롭게 출시된 스포츠 세단인 2021 더 뉴 G70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 기준에서는 디자인과 기능 모두 괜찮은 모델인 것 같습니다. 가격이 쪼금 비싸긴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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