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드라마] 드라마 더킹 후속 편의점 샛별이 원작정보 및 등장인물 소개!

by ★DR.김★ 2020. 5.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오늘은 현재 SBS에서 방영되고 있는 '더킹 : 영원의 군주' 후속으로 방영 예정인 '편의점 샛별이'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편의점 샛별이 방영 정보

편의점 샛별이
편성 SBS 2020.06.12(첫방송)~ (금, 토) 오후 10:00
연출 이명우
극본 손근주
소개 열혈소녀 정샛별과 열정청년 최대현이 만나 펼쳐지는 편의점처럼 친숙한 감성의 드라마
등장인물 지창욱, 김유정, 한선화, 도상욱 등 

 

원작정보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는 탑툰에서 연재되었던 웹툰 '매력덩어리-편의점 일진출신 여자 아르바이트생 정샛별'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최초에는 성인 웹툰이었지만 장편 웹툰으로 리메이크되면서 전 연령 웹툰으로 바뀌었습니다. 4년 전 골목에서 만난 여고생이 편의점에 야간 알바로 들어왔다는 설정입니다. 내용은  30대 남자 점장과 스무 살 여대생의 러브스토리입니다.

 

인물 관계도

 

 

주인공인 최대현(지창욱)과 정샛별(김유정) 사이에 여러 등장인물들이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입니다.

 

등장인물 소개

 

최대현(지창욱) 남 29세 

편의점 종로 신성점 점장

 

출처 : SBS

 

 이거다 싶으면 밀어붙이는 뚝심과 잔머리 안 굴리는 우직함, 종종 다른 사람의 처지에 너무 몰입해 손해를 모는 순수하고 따뜻한 마음의 소유자 편의점 본사 홍보팀에 다니다가 2년 만에 돌연 사표를 던지고 나왔다. 본사를 나와 편의점 가맹점 사업에 뛰어든 지 6개월 차 손님은 없지만 잘생긴 외모 덕에 방문하는 근방의 여자 손님들 때문에 근근이 버틴다. 인건비를 아끼는 차원에서 온 가족이 24시간 근무를 돌면서 서지만 아버지가 쓰러지는 사태가 벌어지고 알바를 구하게 된다. 이때 바로 샛별을 만난다.

 

정샛별(김유정) 여 22세

편의점 아르바이트생

 

출처 : SBS

 

 4차원 성격의 똘끼 소유자, 운동능력과 싸움실력을 갖추었지만 꽃을 사랑하고 친구들을 좋아하는 22살 청춘이다. 고교시절 지역구를 평정한 이력이 있다. 그녀는 하루가 멀다 하고 우열을 가리기 위해 덤벼드는 사람들과 일진들의 스카우트 제의에 신물이 나던중 야간 편의점 알바를 구한다는 공고를 보고 편의점 알바로 입성한다. 우연히도 그 편의점의 점장은 대현이었고 그녀는 3년 전 담배셔틀을 시켰던 사람이 바로 대현임을 알게 된다. 대현 또한 예전 기억을 떠올리며 샛별을 쫓아낼 구실만 찾는다.

 

유연주(한선화) 여 31세

편의점 본사 홍보팀 팀장(최대현의 여자 친구이자 전 직장상사)

 

출처 : SBS

 

 지성과 미모 능력을 고루 갖춘 커리어 우먼, 편의점 본사 2대 주주의 딸이지만 실력으로 입사하여 승진하였다. 최연소 팀장이 되어 워커홀릭으로 살던 중 최대현이라는 신입사원이 눈에 들어오게 된다. 그동안 보아온 남자들과 확연히 다른 느낌이었고 호감이 생긴다. 그리고 그와 함께 프로젝트를 하며 연인으로 발전한다. 대현의 사표에 연주는 서운함을 느끼지만 대현의 결정을 응원한다. 그 와중에 대현의 편의점에 아르바이트생 정샛별이 등장하면서 연주와 대현의 관계에도 변화가 생긴다.

 

조승준(도상우) 남 31세

편의점 본사 이사(연주가 다니는 편의점 본사 오너의 아들)

 

출처 : SBS

 

 명문가에서 자라 매너가 있고 젠틀하다. 귀티 나는 외모와 바른 품성, 아이비리그 출신의 학력까지 갖추어 자타가 공인하는 회사의 차기 리더이다. 어릴 때부터 친구로 지낸 연주를 짝사랑하고 있었지만 쉽게 사랑고백을 못한 건 30년 우정이 깨질까 두려워서이다. 연주가 회사에 들어와서 같은 부서에서 일하게 되고 고백할 타이밍이라고 생각하지만 최대현이라는 신입사원이 연주의 마음을 사로잡아 버렸다. 두 사람의 관계가 틀어지기만을 기다리는데 샛별이라는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의 등장으로 기회가 온다.

 

정은별(솔빈) 여 19세

날라리 고등학생(샛별의 동생)

 

출처 : SBS

 

 샛별의 동생으로 공부와 담을 쌓은 지 오래이며 예쁘장한 외모만 믿고 연예인을 꿈꾸는 철부지. 사고 치는 게 일상이며 시한폭탄 같은 은별을 컨트롤할 수 있는 사람은 오직 언니인 정샛별뿐. 언니에게 맞는 게 무서워 잔소리도 어쩔 수 없이 듣는다. 괜히 세 보이고 싶은 마음에 종종 일진 무리와 어울리기도 한다.

 

강지욱 남 22세

영화배우 라이징 스타

 

출처 : SBS

 

 평범한 편의점 알바였다가 우연히 편의점에 들어온 강도를 때려잡고 매스컴을 타면서 연예인이 되었다. 강도 잡는 연예인이라는 타이틀로 필모그래피는 대부분 액션 영화 위주이다. 샛별과 초등학교 동창이며 당시 또래보다 몸도 약하고 왜소해서 괴롭힘을 당하던 지욱, 샛별은 그런 지욱을 강아지라 부르며 여러 번 구해준다. 그러던 중 어느 날 마치 운명처럼 샛별이 눈앞에 나타난다. 

 

공분희(김선영) 여 58세

대현의 엄마(실직적 가장)

 

출처 : SBS

 

 무능한 남편 (최용필) 대신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기 위해 일찌감치 돈벌이에 나섰다. 원만한 성격과 말솜씨로 가족을 먹여 살렸다. 사업한답시고 집안 말아먹은 남편을 대신해 실질적인 가장 노릇을 한다. 아직까지 콩깍지가 씌어 가끔 용필의 모습에 마음이 설레곤 한다. 집안의 실질적 가장이자 골칫거리 가족을 부양하고 있다는 동질감 때문일까 편의점 아르바이트생 샛별과 금세 모녀처럼 죽이 척척 맞는 사이가 된다.

 

최용필(이병준) 남 58세

대현의 아빠

 

출처 : SBS

 

 술 잘 마셔, 매너 좋아, 낙천적인 성격에, 노래실력, 온갖 잡기에도 능해서 색소폰, 하모니카, 심지어 풀 삐리까지 소싯적 부산항에 최용필이 떴다 하면 6.25 때 난리는 난리도 아니었다는 말이 약간의 허세를 더해 전해질 정도였다. 용필은 사업한답시고 말아먹은 전력이 있으며 그런 집안을 마누라 분희가 억척스럽게 일으켰다.

 

김혜자(견미리) 여 60세

연주의 엄마(편의점 본사 2대 주주

 

출처 : SBS

 

 사람 사이에 차별은 없어야 하지만 등급은 있다고 믿는 1인 그렇기 때문에 수준이 비슷한 사람끼리 어울려야 하며 결혼의 제1 조건은 바로 저건이라고 생각한다. 본인이 사람 하나만으로 결혼했다가 힘들었던 경험이 있어 딸인 연주는 좋은 남자를 만났으면 하는 바람이 크다.

 

 이상으로 '더킹'의 후속으로 방영 예정인 '편의점 샛별이'에 대한 등장인물 소개와 원작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등장인물들의 콘셉트와 스토리가 정말 흥미로울 것 같고 편의점이라는 친숙한 소재를 통해 재미가 배가될 것 같습니다. 주인공으로 캐스팅된 치창욱과 김유정의 케미에 대한 기대도 큰 것 같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6월 12일부터 방영하니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럼 이만 Adio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