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발바닥에 파스를 붙이고 잤더니 일어난 놀라운 효과 4가지

by ★DR.김★ 2022. 1. 5.
반응형

근육통이 있거나 타박상을 입었을 경우 사용하는 것이 바로 파스입니다. 붙였을때 일시적으로 시원한 느낌이 들며 피부의 열을 식히고 혈관을 수축시켜 염증과 붓기를 가라 앉히게 됩니다. 

 

오래 서있거나 걸어다녔을 경우 발바닥과 종아리 부분이 아픈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발바닥에 파스를 붙이면 효과가 있습니다. 그런데 발바닥에 파스를 붙이면 추가로 의외의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그럼 발바닥에 파스를 붙였을때 볼 수 있는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씁니다.

 

1. 어깨 통증 및 결림 해소

 

 

발바닥과 멀리 떨어져 있는 어깨도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답은 맞습니다. 발바닥에 붙인 파스가 혈액순환를 좋게 하여 단단하게 굳었던 어깨 결림도 완화시켜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만일 어깨가 자주 결리고 아프다면 발바닥에 파스를 붙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다리 피로 및 부종제거

 

 

오랜시간 서있거나 걸어서 다리가 피로한 상태라면 발바닥에 파스를 붙이고 자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면 다음날 아침에 일어났을 때 다리의 피로가 훨씬 나아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정맥과 림프에 이상이 있거나 장시간 서서 일할 경우 다리에 붓기가 발생하는데 이를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하루만 해서는 큰 효과를 보기 어렵고 1주일 정도 자기 전에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3. 다이어트 효과

 

 

발바닥에 파스를 붙였는데 다이어트효과 라고? 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발바닥은 많은 혈관이 모여있기 때문에 발바닥을 자극하면 혈액 순환과 근육의 움직임 뿐만 아니라 지방의 연소도 촉진됩니다.

 

 

갑상선의 경혈을 자극하면서 대사를 촉진하는 호르몬을 분비시켜 체내 지방 연소를 활발하게 만듭니다. 추가로 신장과 대장의 경혈도 자극해 수분 대사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데, 이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4. 노폐물의 배출

 

파스에는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비타민 E는 우리 몸의 세포 노화를 막고 불포화지방산의 과산화 작용이 진전되는 것을 막는 항산화제로 작용합니다. 또한 발바닥에 모여 있던 노폐물과 젖산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몸의 말단부일 수록 노폐물과 젖산이 쌓이기 쉬운 구조이기 때문에 발바닥에 파스를 붙이면 쌓인 노폐물과 젖산이 배출되어 훨씬 개운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오늘 자기전에 발바닥에 파스 붙이고 주무셔보시는건 어떠신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