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신형 그랜저 가격표와 할인정보 정리

by ★DR.김★ 2020. 10.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국내 자동차 소비자들은 세단보다는 SUV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출시부터 현재까지 줄곧 국내 판매량 독보적 1위를 달리고 있고 월 1만 대 이상 판매되고 있는 세단 차량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그랜저입니다.

불과 10년전만 해도 그랜저는 아버지들이 타는 차량, 각 그랜저의 향수 등으로 인해 40대 이상이 타는 차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에는 20대부터 50대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2020년 신형 그랜저의 가격표와 할인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형 그랜저 제원

2020 신형 그랜저는 기존 모델과는 완전히 달라진 모습입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전장이 약 60mm 길어졌을 뿐만 아니라 휠베이스 전폭도 기존 대비 각각 40mm, 10mm 늘어나 실내공간이 더욱 넓어졌습니다.

 

외부 디자인 또한 기존과는 전혀 다른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인상적이며

주간 주행 등(DRL)과 LED 헤드램프가 일체형으로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나타내었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신형 그랜저 달라진점이 무엇인가?

공기 청정 시스템

 

현대자동차 최초로 적용된 공기 청정 시스템은 미세먼지 감지센서와 마이크로 에어필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내 공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현재 차량 내의 공기 오염 수준을 매우 나쁨, 나쁨, 보통, 좋음 4단계로 알려주며, 초미세먼지를 99% 제거할 수 있는 마이크로 에어 필터는 차량 내 공기질을 향상시킵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 교차로 대항차(FCA-JT) 기술

 

출처 : 현대자동차

교차로에서 좌회전할 경우에 마주오는 자동차와 충돌하지 않도록 보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 외 안전 및 편의사항

 

후진 시 주변 장애물을 감지해 주는 후측방 충돌 방지 장치(PCA), 방향지시등 점등시 후측방 영상을 클러스터에 표시해주는 후측방 모니터(BVM), 정차 후 후측방에 차량이 접근할 시 뒷좌석 문을 자동으로 잠그고 경고해주는 안전 하차 보조(SEA), 스마트키를 활용한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등 최첨단 안전/편의 사양이 적용되었습니다.

 

신형 그랜저 가격표

신형 그랜저의 가격은 2020년 10월 1일 기준 3,294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이전 모델인 2019 그랜저 IG와 비교하였을 때 약 70만 원 정도의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과 안전/편의사양 추가에 비하면 큰 폭의 상승은 아닌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초이스의 경우에는 프리미엄 사양의 기본품목이 모두 포함되어 있고 통풍시트와, 편의사항이 몇 가지 추가되었습니다.

 

신형 그랜저 구매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트림인 익스클루시브 트림입니다. 

 

가장 고급 트림인 캘리그래피입니다. 옵션까지 모두 포함하면 약 4,600만 원 정도입니다.

 

신형 그랜저 할인정보

블루멤버스 포인트 선사용 + 전시차 구매 + 세이브오토를 모두 합치면 최대 110만 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국내에서 가장 판매량이 높은 차량인 신형 그랜저의 가격표와 제원, 적용된 사양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첫 출시부터 기대를 모았던 만큼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존 고급차에 적용되었던 안전/편의사항이 이제는 거의 대부분 그랜저에 적용된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