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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GLC 300e 4MATIC SUV 및 쿠페 출시 정보

by ★DR.김★ 2020. 10.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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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SUV인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GLC e 4 MATIC'과 '더 뉴 GLC 300e 4 MATIC 쿠페'를 21일 국내 공식 출시하였습니다.

GLC는 GLK의 후속 모델로 2016년 1월 국내 출시되었습니다. GLC에 이어 2017년 국내에 출시된 GLC 쿠페는 특유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스포티한 주행성능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2020년 1월 부분변경 모델이 출시된 이후에도 꾸준히 국내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차종입니다.

 

출처 :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기존 모델과 차이점

 

이번에 출시된 모델의 경우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현대 기아의 경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종이 기아에서 출시된 '니로'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수입차입니다. 

전세대보다 베터리 효율과 용량을 높여 전기로 갈 수 있는 거리를 대폭 늘렸습니다. 존의 8.7 kWh 리튬 이온 배터리의 용량을 13.5 kWh로 끌어올리면서 순수 배터리 전력으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를 25km까지 늘렸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단점인 배터리 주행거리를 높여 좀 더 효율적인 운전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두 모델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엔진과 베터리 성능을 살펴보면 직렬 4기 통 가솔린 엔진의 경우 최대 출력 211마력, 최대 토크 35.7kg.m를 전기모터의 경우 122마력, 최대토크 44.9kg.m의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출처 :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새롭게 추가된 기술

 

운전자의 입맛에 맞는 주행조건 설정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GLC e 4 MATIC과 더 뉴 GLC 300e 4 MATIC 쿠페에는 현재 주행 상황에 맞는 주행 시스템을 운전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행 조건에 따라 하이브리드 모드, E-모드, E-세이브, 충전 4가지가 자동으로 설정되며 운전자가 원할 경우에는 센터 콘솔의 버튼을 사용하여 직접 선택이 가능합니다. 

 

또한 새롭게 장착된 햅틱 엑설러레이터 페달은 주행 시 페달에 발을 떼라고 신호를 주거나 모드 선택에 대한 진동 신호를 운전자에게 보내 연비 측면에서 효율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안전 및 편의사양

 

요즘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시되고 사양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 바로 안전사양 입니다. 안전사양이 추가되면서 이전보다 교통사고가 많이 줄어들었다고 하니 이제는 필수가 되어버린 사양 같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GLC e 4 MATIC 과 더 뉴 GLC 300e 4MATIC 쿠페에는 제동과 출발을 자동으로 해주는 시스템, 앞차 간격을 유지하며 속도를 조절하는 최신 버전의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가 기본적으로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차선이탈 방지, 하차 경고 어시스트, 교차로 기능이 적용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사양이 포함된 프리-세이프 플러스 사양도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앱을 통한 충전량과 주행 가능 거리를 확인할 수 있는 프리미엄 EV 서비스와 고 퀄리티의 음질을 선사하는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 슬라이딩 선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 무선충전, 열선 스티어링 등 편의사양도 옵션으로 갖추어져 고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었습니다.

 

가격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GLC e 4 MATIC : 7,580만 원~

더 뉴 GLC 300e 4 MATIC 쿠페 : 7,990만 원~

오늘은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새롭게 출시한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GLC e 4 MATIC 과 더 뉴 GLC 300e 4MATIC 쿠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약간은 생소할 수 있으나 친환경 차로서 취득세 감면과 추가 개별소비세 감면, 정부 보조금이 있기 때문에 출시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확인해보시고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구매에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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