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1분 정리

by ★DR.김★ 2021. 1. 4.
반응형

안녕하세요. 2020년 한 해 부동산이라는 단어가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는데요. 올해는 아파트 가격이 더 오를지 조정을 받을지는 모르겠지만 지속적으로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파트 매매를 고려할때 1순위로 보는 것이 바로 가격인데요. 아파트 호가만 보고 거래했다가는 큰 낭패를 볼 수 있으니 반드시 실거래가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럼 오늘은 국토부 아프트 실거래가 조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2021년 부동산 전망에 대해 아래 링크 남겼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freelifefox.tistory.com/226

 

부동산 전망 정리(2021년)

안녕하세요. 2021년이 시작되는 1월 첫 연휴입니다. 2021년이 되어서도 사람들에게 가장 큰 관심을 받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부동산 전망인데요. 2020년 가파른 상승폭을 보여줬던 부동산이 2021년

freelifefox.tistory.com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은 매우 쉬우니 아래를 따라하시면 금방 하실 수 있습니다.

 

 

1. 검색창에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검색하고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접속합니다.

 

 

2. 상단탭에 아파트를 선택합니다.

 

 

3. 좌측에 원하는 시도, 시군구, 읍면동을 입력한 뒤 검색을 클릭하면 지도로 표시해줍니다.

 

 

4. 원하는 아파트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실제 거래한 일자와 면적 거래금액이 나타납니다. 

 

사진의 좌측은 매매 실거래가를 나타내고 오른쪽은 전/월세 실거래가를 나타냅니다. 전/월세에 관심 있으신 분은 상단에 전월세 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차트 버튼을 클릭하면 월별 평균 거래가를 차트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차트로 시세변화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서는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뿐만아니라 필요하다면 실거래가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하단에 실거래가 자료제공에 들어갑니다.

 

원하는 시도/군구/읍면동을 선택하시고 면적 및 계약일자 등을 설정하시면 엑셀파일 형태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요즘 서울 아파트 가격이 10억은 기본인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서울, 경기 아파트 분양계획에 관심 있으시면 아래 내용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freelifefox.tistory.com/228

 

경기도 아파트 분양정보(2021년 1월 계획)

안녕하세요. 새해 연휴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월초인만큼 경기도 2021년 1월 경기도 아파트 분양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혹시라도 2021년 서울 아파트 분양정보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경기

freelifefox.tistory.com

 

https://freelifefox.tistory.com/222

 

2021년 1월 서울 아파트 분양(청약) 일정

안녕하세요. 새해가 밝아왔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부동산 이야기로 찾아왔습니다. 2021년 1월 서울 아파트 분양(청약) 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1

freelifefox.tistory.com


 

오늘은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사이트 덕분에 부동산에 직접 갈 필요도 없고 호가에 속아 실거래가보다 비싸게 사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뿐만 아니라 연립주택, 오피스텔, 분양권 등도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하니 아파트 외 부동산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본 사이트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