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제품리뷰] 샤오미 미밴드 4 언박싱 및 간단 사용 후기!

by ★DR.김★ 2020. 4.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오늘 퇴근해보니 '샤오미 미 밴드 4'가 똭 하고 도착했더군요. 예전에 미밴드 1을 사용해보았는데 휴대폰 알림 및 걸음수 체크하는 용도로 사용했었습니다. 미밴드 4는 훨씬 더 많은 기능들이 들어갔다고 하는데요. 밖에서 달리기를 하거나 크로스핏에서 운동을 진행할 때 심박수와 운동시간을 체크하기 위해 구매하였습니다. 그럼 미밴드 4 구성품과 간단한 사용 후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성품

 

 

 우선 박스를 개봉해보면 충전기, 미밴드, 설명서 이렇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건 없네요.

 

디자인 & 착용감

 

 

직접 착용해보니 매우 가볍고 편했습니다. 디자인도 과하지 않고 심플한 느낌!

 

 

본체 뒷면에는 심박센서와 충전 포트가 보이네요.

 

 

스트랩에 경우 여러 가지 색이 있으니 본인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심플하게 검정!

 

 

전원을 켜보려고 했는데 용량이 1도 없어서 안 켜지네요... 그럼 충전을 시켜보겠습니다.

 

 

충전은 사진에 표시된 충전 포트 부분이 맞닿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반대로 장착하면 충전이 안됩니다.

 

 

충전기 케이블이 너무 짧네요. 좀 길었으면..

 

 

충전을 한 뒤에 홈버튼을 누르면 이 화면이 나타나고 아무 기능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먼저 어플과 Pair을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Pair 방법은 '아래 어플과 연결방법'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Pair가 완료되면 시계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이제 사용 준비 끝!

 

어플과 연결 방법

 

 어느 정도 충전을 마치고 핸드폰과 연결해 보겠습니다. 그전에 PLAY STORE나 APP STORE에서 'MIFIT'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처음 화면을 열면 로그인 화면이 뜨는데 계정 생성을 해서 들어가 보겠습니다.

 

 

국가를 선택하고 이메일과 비밀번호 설정을 합니다.

 

 

닉네임, 성별, 생년월일 등을 기입하고 완료를 누르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아래에 연결된 기기 없음 탭 하여 연결하십시오' 탭을 누르면 미 밴드와 가까이 두라는 메세지가 뜨고 잠시 기다리면!

 

 

'밴드에서 승인'이라는 메세지가 나타나고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연결 후 화면. 다양한 기능이 있는 것 같네요. 차차 사용해봐야겠습니다.

 

후기

 아직 제대로 사용은 해보지 않았지만 다양한 기능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이전에 미밴드 1을 사용할 때는 몇 가지 기능이 없었는데 정말 많이 발전한 거 같습니다. 음 미밴드 1은 생활방수가 된다길래 착용하고 손 씻었다가 바로 고장 났는데 미밴드 4의 경우 50m까지 방수가 된다니 믿고 사용해봐야겠습니다. (이러다 고장 날까 봐 살짝 걱정은 됩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스마트워치를 구매하기에 부담스러우신 분들에게 좋은 거 같습니다. 앞으로 사용해 보면서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고 다시 한번 리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Adio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