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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쉽게 알아보자

by ★DR.김★ 2020. 10.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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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업자분들에게 꼭 필요한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와 개인용 공인인증서의 차이

 

개인용 공인인증서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범용 공인인증서는 생소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개인용 공인인증서는 전자상거래를 할 때 신원을 확인하거나, 문서의 위조와 변조, 거래사실의 부인 방지 목적으로 공인인증기관에서 발행하는 전자정보입니다. 일종의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입니다.

 

범용공인인증서는 개인용이 아닌 사업자용을 뜻하며 이용용도에 따라 '범용'과 '용도제한용'으로 구분됩니다. 특정 용도로만 사용 가능한 용도제한용과 달리, 범용 공인인증서는 모든 용도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정부지정 사업자인증서 전문 발급기관인 '한국사업자인증센터'(http://www.certbiz.com/)에서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절차는 온라인신청 후 관련 서류제출을 하게 되면 인증서가 발급됩니다.

 

발급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에 접속 후에 범용 공인인증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범용 공인인증서는 유효기간 별 비용이 발생합니다. 1년형, 2년형, 3년형으로 나뉘어 있으며 기간이 길어질수록 할인율이 커집니다. 10월 31일까지 15주년 고객감사이벤트로 3년형 범용인증서 발급 4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후에 개인정보 동의절차에 전체 동의에 체크하시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후에 신청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기재할 경우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이후에도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해주세요.

 

신청서 제출방법에 직접방문과 찾아가는 서비스 두 기지가 있습니다.

찾아가는 서비스의 경우 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지만 기간이 2~3일 정도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직접방문은 서류를 직접 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는 것입니다. 방문 가능한 기관은 광주, 서울, 성남뿐이니 가까운 곳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평일 오전 11시 이전에 신청하면 바로 다음날 방문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제출서류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 기관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입니다. 제출서류 누락이 있을 경우 발급에 제한인 있을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과 대리인 방문 시 필요한 서류에 차이가 있으니 확실하게 확인하고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직접 해보시면 어려움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센터(1544-5742)로 전화하여 문의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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