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서울시 긴급대책 발표(9시 이후 운영정지 시설 추가)

by ★DR.김★ 2020. 1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급증한 코로나 19 확진자 수치가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자 서울시는 서울시 긴급대책을 마련하여 발표하였습니다.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은 이날 그동안 방역단계를 조정하며 노력해왔지만 확진자 수치가 늘어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며 5일 밤 9시부터 2주간 생업에 필요한 최소한의 경제, 사회 활동 외 모든 분야를 규제하는 이른바 서울시 긴급대책을 발표하였습니다.

 

 

그럼 이번에 발표된 서울시 긴급대책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긴급대책 상세 내용

 

 

현재 서울시는 지난달 24일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이미 실시하고 있습니다.(아래 상세 내용 첨부)

 

https://freelifefox.tistory.com/130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무엇이 달라지나?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 19의 확산세가 강해지면서 일일 확진자 수가 현재 300명 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음 주는 400명 대 12월 말경에는 600명대까지 확진자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도 있습니

freelifefox.tistory.com

 

하지만 실내 체육시설을 통한 추가 감염자가 속출하자 이에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또한 시행한 상태입니다.(아래 상세내용 첨부)

 

https://freelifefox.tistory.com/143

 

코로나 2단계 실내체육시설 금지 최신정보 (강화된 거리두기)

안녕하세요. 연일 코로나 19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앞으로의 겨울이 더욱 춥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11월 29일 코로나 19 관련 긴급 기자간담회를 통해 정세균 국무총리는 추가 방역 지침을 발표하

freelifefox.tistory.com

 

이에 서울시는 추가로 9시 이후 문을 닫는 시설을 추가하는 서울시 긴급대책을 발표하였습니다..

 

서울시 긴급대책 추가내용

 

 

상점, 영화관, PC방, 오락실, 독서실, 스터디 카페, 놀이공원, 이/미용업, 마트, 백화점 등은 밤 9시 이후 운영이 중단됩니다. 다만 필수 생필품 구매를 위한 300제곱미터 미만의 소규모 마트 운영과 음식점의 포장, 배달은 가능합니다.

 

 

공공시설, 마트나 백화점 내 문화센터, 어린이 놀이시설, 실내 스탠딩 공연장은 모두 집합 금지입니다.

 

 

대중교통 운행을 9시 이후 30% 줄어듭니다. 전반적인 경제, 사회활동이 마무리되는 밤 9시 이후 서울의 불을 끄겠다는 특단의 조치입니다.

 

서울시 긴급대책의 목표는 2주 내 일 평균 확진자를 100명 미만으로 낮추는 것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서울시 긴급대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19의 확산세가 누그러들지 않는 것이 정말 걱정입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인해 자영업자들의 피해 또한 커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거리두기가 지속적으로 유지된다면 아마 더 이상은 버티기 힘들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코로나 19 방역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상향 등 여러 가지로 노력했지만 부족한 것 같습니다. 이번 서울시 긴급대책이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