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스타크래프트 무료다운로드 방법(베틀넷 가능)

by ★DR.김★ 2020. 12.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져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게임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우리나라에서 민속놀이라 불리는 게임인 스타크래프트를 주로 합니다.

 

친구들끼리 만나면 10에 9명은 할 줄 아는 블리자드에서 출시한 국민 게임인데요. 제가 어렸을 때 방송에서 대회까지 개최할 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무료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무료다운로드

 

스타크래프트는 처음 출시되었을 때 CD를 구매해야 하고 그 안에 들어있는 CD-KEY가 있어야 설치가 가능하였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웹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스타크래프트 무료다운로드는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어렵지 않게 금방 설치가 가능하고 베틀넷까지 가능하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먼저 네이버나 다음 검색창에 '스타크래프트'를 검색합니다. 두 번째 있는 스타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클릭합니다.

 

 

2. 상단에 '샵'을 클릭합니다.

 

 

3. 중간에 있는 SC를 클릭합니다.(스타크래프트)

 

 

4. 좌측에 '스타크래프트 무료로 플레이하기'를 클릭합니다. 최근에 나온 리마스터는 돈을 지불해야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5. 무료로 플레이하기 클릭

 

 

6. 다운로드에서 모든 플랫폼을 PC로 바꿔줍니다.

 

 

7. 스크롤을 내려 가운데쯤으로 가면 Battle.net 데스크톱 앱이 보일 겁니다. 클릭!

 

 

8. PC용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아래 지원 플랫폼에 Mac이라고 설정되어 있지만 Window를 사용하는 사람도 상관없이 설치가 가능하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9. 화면이 넘어가면 자동으로 하단에 베틀렛 설치 파일 다운로드 창이 나타납니다. 저장을 클릭하면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10.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더블클릭하여 설치를 합니다.

 

 

11.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로그인 창이 나타납니다. 배틀넷을 하려면 반드시 로그인을 하셔야 가능합니다. 따라서 블리자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먼저 합니다. 만일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을 합니다. 회원가입은 돈 들어가는 것이 아닙니다.

 

 

12.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고 중간쯤에 있는 스타크래프트를 선택합니다. 그 후 아래에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저의 경우에는 이미 설치가 되어있어 업데이트 버튼으로 나타난 것이니 처음 설치하시는 분들은 '설치'라고 나타납니다.)

 

 

13. 설치가 끝나면 아래 게임 실행을 클릭하여 게임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스타크래프트 무료다운로드 끝!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무료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예전에 시디키가 필요했을 때는 친구들끼리 돌려서 사용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은 이렇게 스타크래프트 무료다운로드가 가능하니 그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오래된 게임이지만 친구들을 만나면 종종 PC방에서 즐기곤 합니다. 여러분들도 집에서 혼자 할거 없을 때 스타크래프트 무료다운로드를 해서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