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파트시세조회 방법(실거래가)

by ★DR.김★ 2020. 1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아파트에 관심 없으신 분들이 없을 정도로 아파트 분양과 아파트 시세 정보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중 아파트시세조회를 통해 주변 아파트와 새로 투자하는 아파트의 시세차익을 통해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그럼 오늘은 아파트시세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시세조회 방법(실거래가)

 

아파트시세조회는 이전처럼 부동산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쉽게 인터넷을 통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럼 가장 대표적인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홈페이지

 

가장 대표적인 아파트시세조회 사이트입니다. 부동산 거래 계약이 체결되면 60일 이내에 국토교통부에 신고를 하게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아파트시세조회(실거래가)가 가능합니다.

 

이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홈페이지 접속

 

 

2. 상단에 '아파트' 탭 클릭

 

 

3. 좌측에 기준년도 시/도, 시군구, 읍면동을 설정합니다 원하는 단지명이 있으시면 입력하신 뒤 검색을 클릭합니다.

 

 

4. 실거래가 확인

 

원하는 아파트를 선택하고 실거래가를 확인합니다. 

 

 

만일 해당 아파트의 시세 변화를 보고 싶다면 오른쪽 상단에 '차트'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월별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단점이라면 60일 내에 신고해야 하는 법 때문에 신고를 아직 하지 않은 최근 거래한 아파트시세조회는 어렵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KB 부동산 리브온

 

1. KB 부동산 Liiv ON 매물 시세 접속 

 

 

2. 상단에 '매물/시세' 탭 클릭

 

 

3. 상단 좌측에 아파트, 지역 또는 단지를 검색(1번)하거나 오른쪽에 지역 설정을 하신 뒤 직접 찾으셔도 됩니다.(2번)

 

 

4. 검색한 아파트 정보를 확인

 

처음에는 KB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실거래가를 기준으로 시세를 적용하였습니다. 두번째는 월별시세변화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최근 6개월간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고 마지막으로 주변 단지 유사 면적대 시세와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파트시세조회 방법(실거래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부동산 시장이 모든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다 보니 실거래가를 어디서 확인하는 것이 정확한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곳은 실제로 계약한 내용을 신고한 것이기 때문에 정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거래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