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건강

크로스핏터의 운동가방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까?? [Part_2]

by ★DR.김★ 2020. 4. 2.
반응형

이전에 썼던 운동장비 리뷰 2탄!입니다.

 

6. 운동화

 - 제품명 : 나이키 메트콘 4

 - 구매시기 : 약 1년 전

 - 구매처 : ROGUE FITNESS (https://www.roguefitness.com)

 

  여섯 번째로 운동화입니다. 구매한지는 약 1년 정도 되었고 이전에 착용하던 운동화에 구멍이 나서 새로 하나 사려고 찾아보던 중 카모!!에 끌려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다른 장비보다 신발을 먼저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크로스핏 특성상 점프, 역도, 매달리기, 달리기 등등 여러 가지 동작을 수행하는 데 있어 신발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특징으로는 역도를 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밑창은 러닝화 대비 단단한 편이고(오래 달리기를 하는 경우 다른 신발을 신고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로프를 탈 때 미끄러지지 않도록 신발 안쪽은 밑창 재질과 같은 소재로 되어있습니다.

 

7. 무릎보호대(니 슬리브)

 - 제품명 : 리 밴드 니 슬리브

 - 구매시기 : 약 1년 전

 - 구매처 :리 밴드 코리아 (http://www.rehbandkorea.com/)

 

  일곱 번째로 무릎보호대(니 슬리브)입니다. 무릎의 전반적인 보호를 위해서 사용하는 장비입니다.

  무릎보호대라고 하면 치료나 재활을 위한 목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것은 니 슬리브(knee sleeve)가 아닌 니 브레이스(knee brace)입니다. 니 슬리브의 경우 위에 말했듯이 무릎의 전반적인 보호를 위해 사용합니다. 니 슬리브의 역할에는 우선 무릎의 보온 역할을 하여 관절이 상하는 것을 방지해 주는 효과가 있고 좀 더 부드럽게 움직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인대와 슬개골에 부담을 덜어주어 부상 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저의 경우에도 예전에 스퀏을 하고 나면 무릎에 통증이 조금씩 생겼는데 니 슬리브를 하고 운동을 한 뒤에는 그런 현상이 사라졌습니다. 지금은 무조건!! 착용하고 운동을 하는 편입니다. 니 슬리브는 두께에 따라서 나뉘는데 3mm의 경우 움직임이 많은 운동을 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ex. 크로스핏), 5mm의 경우 적당한 움직임과 무릎인대에 어느 정도 도움이 필요할 때 사용합니다.(ex. 헬스), 7mm 경우 움직임이 불편하지만 고중량 저 반복 운동에 도움이 됩니다.(ex. 파워리프팅) 본인의 용도에 맞게 사용하시면 부상 방지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스트랩

 - 제품명 : 스트랩

 - 구매시기 : 약 4년 전

 - 구매처 : 선물 받아서 알 수가 없습니다..

 

  여덟 번째로 스트랩입니다. 스트랩의 경우는 운동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아시다시피 데드리프트, 풀업, 로우 운동을 할 때 전완근의 피로도로 인해 바벨을 놓치거나 등에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 주기 위해 사용합니다.

  형광색이 아주 마음에 드네요(때가 잘 타는 단점이....) 저는 고중량 데드리프트 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9. 그립

 - 제품명 : 빅토리 스텔스 그립

 - 구매시기 : 약 1년 전

 - 구매처 : 네X버

 

  아홉 번째로 그립입니다. 그립은 첫 번째로 손바닥을 보호하고 두 번째로 특정 제품의 경우 스트랩이 해주는 역할을 하는 그립도 있습니다.

이 그립을 구매한 이유는 크로스핏을 하면서 손바닥이 까지는 경우가 자주 발생해서입니다. ㅜㅜ

 

ㅠㅠ 내손!!

  손바닥이 왜 까지는지 크로스핏을 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잘 모르실 텐데요. 크로스핏은 풀업 동작이 일반 헬스에서 하는 스트릭 풀업이 아닌 키핑 혹은 버터플라이 풀업을 하는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크로스핏에서의 풀업은 수행해야 하는 개수가 매우 많기 때문에 몸의 반동을 이용해 풀업을 하는 게 더 편합니다. 하지만 반동을 이용하는 경우 풀업 바를 잡고 있는 손이 회전하면서 마찰이 일어나게 되고 이 동작이 반복되면 바로 이렇게 손바닥이 까지게 됩니다. ㅜㅜ (당일 샤워할 때 고통이 ㅠㅠ) 그립을 착용하면 손바닥 아픈 것도 덜하고 저렇게 다치는 일도 거의 없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손가락을 낀 상태로 사용하는 타입과 손가락을 끼지 않고 사용하는 타입이 있습니다.

 

10. 손목 보호대

 - 제품명 : Rogue 손목 보호대

 - 구매시기 : 약 2년 전

 - 구매처 : 네X버

 

  열 번째로 손복 보호대입니다. 말 그대로 손목의 부상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보호대도 위에 니 슬리브처럼 손목 관절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고무로 된 고리를 엄지손가락에 끼우고 손목에 감아 찍찍이를 이용해 붙이는 방식으로 착용합니다. 탈착이 매우 편하고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이 손목 보호대는 길이에 따라 구분되는데 12인치, 18인치, 24인치로 나뉩니다. 저의 경우 12인치를 사용합니다. 

 

 

11. 테이프

 - 제품명 : 뮬러 테이프

 - 구매시기 : 상시 구매

 - 구매처 : 쿠팡

 

  열 번째로 뮬러 테이프입니다. 

  이 테이프는 주로 볼링 하시는 분들이 손가락을 보호하거나 손목 보호를 하는 데 사용합니다. 크로스핏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역도 동작을 수행할 때 훅그립(hook grip)을 사용하는데 이때 엄지손가락에 많은 부하가 발생합니다. 이때 엄지손가락이 정말 아프고(뽑힐 거 같아요 ㅜㅜ) 타박상을 입게 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이걸 방지하기 위해 저도 역도 연습을 하거나 WOD에 역도 동작이 많이 나오게 되면 엄지손가락에 이 테이프를 감고 운동을 합니다.

 

12. 줄넘기

 - 제품명 : RPM ROPE

 - 구매시기 : 1년 전 

 - 구매처 : RPM training(https://rpmtraining.com/)

 

  마지막으로 줄넘기입니다. 네 맞습니다. 모두가 어렸을 때 한 번쯤은 해봤던 줄넘기입니다.

  이 줄넘기는 제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줄넘기 줄이 끊어지면서 정말 많은 고민 끝에 구매하였습니다. 왜 고민을 많이 했냐면... 가격이... 정말 이게 줄넘기 가격이라고? 할 정도로 비쌉니다. 평생..... 사용해야겠습니다. 우선 사용해본 소감으로는 줄넘기 줄이 철 재질로 되어 있어 그런지 가볍지는 않지만 줄을 돌렸을 때 이전보다 좀 더 편하게 돌아가는 느낌이었습니다.(비싸서 그렇게 느껴지는 건가..) 손잡이 부분에 본인이 원하는 글씨를 새길수 있어서 본인만의 줄넘기를 가질 수 있다는 느낌은 있지만 이것 또한 돈입니다 하하..... 

 

  이것으로 제 가방에 있는 모든 장비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운동은 잘 못하는데 장비 욕심만 많아서 모으다 보니 정말 많아졌네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2주째 운동도 못하고 있는데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고 운동하러 가고 싶네요!

그럼 이만 Adios~ 

반응형

댓글